수서고속철도 SRT 노선 곧 개통
12월 9일 수서고속철노 SRT 노선이 개통됩니다
코레일의 독점 체제가 막을 내리고 본격적으로
철도경쟁 시대가 열릴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117년 철도 역사 최초로 간선철도에
경쟁체제가 도입되는 것입니다.
SRT 노선은 전체 61.1km 가운데 국내 최장인
율현터널(52.3km)을 비롯해 전체 구간의 93%인
56.8km가 터널로 이루어져 있어 공단은 터널
구조물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기울여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코레일과 경쟁이 이미
철도 사업자간 서비스 경쟁에 돌입하였습니다.
두 철도회사가 서로 서비스 경쟁을 하기 때문에
SRT 노선 개통 이전보다 훨씬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구간에서는 개통 간격이 길어서
배차시간 조정의 문제도 남아 있으며
일부역에서는 인력의 부족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혹시나 KTX에서 가끔 발생하는 열차 문제가
발생되지는 않을지 지켜봐야 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RT 노선 개통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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